주문 제작 (Made To Order) 생산 방식을 위해 렉트라, 가구 제조업체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초석을 놓다

주문 제작 (Made To Order) 생산 방식을 위해
렉트라, 가구 제조업체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초석을 놓다

2018년04월17일

렉트라의 최신 커팅룸 4.0(Cutting Room 4.0), 혁신의 한계를 뛰어 넘어
제조업체가 디지털 시대에 맞게 자기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

파리, 2018년 4월 17일 - 렉트라는 직물 및 가죽을 원자재로 사용하는 회사들의 기술 파트너로서, 패브릭 업홀스터리 가구의 주문 제작 (Made To Order) 생산 방식에 전문화된 최초의 커팅룸4.0(Cutting Room 4.0) 솔루션을 선보였다. 렉트라는 새로운 전략을 구체화하고 4차 산업 혁명의 요소들을 구현하는 첨단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급증하는 맞춤 생산 수요를 만족시키고 짧은 시간 안에 저비용 고품질의 가구를 시장에 출시해야 하는 가구 제조 업체들이 보다 더 민첩하게 많은 수의 가구를 효율적인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특히 확장성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렉트라의 커팅룸 4.0은 제조 업체가 산업 인텔리전스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달성할 수 있도록 새로운 사고 방식과 방법론,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주문의 내용이 제각각 다르며 계획과 자원을 최적화하는 것이 매우 어렵고 복잡한 생산 환경에서, 렉트라의 새로운 솔루션은 효율성과 생산 목표를 고려하면서도 주문에서부터 출고까지 모든 단계들을 최대한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문 제작 (Made To Order) 생산 방식을 위한 렉트라 커팅룸 4.0의 기술 기반은 디지털 재단 플랫폼이다. 클라우드 기반의 이 데이터 허브는 디자인 부서와 제품 개발 부서, 재단실 뿐 아니라 그 이상을 서로 연결한다. 또한 전사적 자원관리시스템 (ERP) 와 재단실 간의 데이터 교환을 더 원활하게 한다. 이러한 디지털화된 무결점 데이터 흐름은 작업자와 프로세스, 기술들을 연결하여 신속한 의사 결정 및 실시간 생산 최적화를 가능케 하는 통찰력과 정보를 제공한다.

다니엘 하라리 렉트라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가구 산업에 있어, 밀레니얼 세대의 출현, 기업 프로세스의 디지털화, 소비자 중심적이고 생산성 향상에 혈안이 되어 있는 중국 시장의 부상과 같은 거대한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4차 산업 혁명의 기반 기술들을 채택하는 것은 필수 사항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생산에 대한 이러한 새로운 접근 방식의 중요성을 확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향후 3년간 R&D 투자를 50% 늘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주문 제작 (Made To Order) 생산 방식을 위한 커팅룸 4.0은 가구 생산 업체 고객들과 함께 4차 산업 혁명을 향해 출발하는 첫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디지털 재단 플랫폼은 새로운 싱글플라이 (single-ply) 직물 재단 솔루션인 Virga® 와 함께 통합 솔루션의 형태로 제공된다. 이 솔루션은 로딩, 스캔, 재단 및 오프로딩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게 해 주며, 무늬 또는 단색 원단을 재단하기 위한 완벽한 라인을 제공하여, 재단 주기를 최적화 할 수 있다. 또한 작업자는 쉽고 효율적으로 Virga® 재단 라인을 사용할 수 있고, 이러한 사용자의 경험이 쌓여 뛰어난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첨단 기술의 Virga® 재단기는 재단 시 종이나 비닐을 사용할 필요가 없고, 잔단 처리를 신속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수명이 긴 소모품을 사용함으로써 싱글플라이 재단의 과제인 단위 재단 원가를 낮게 유지할 수 있다.
렉트라는 2017년 중반에 실제 생산 조건에서 이 솔루션을 테스트 하였고, 테스트로부터 나온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디자인한 새로운 제품을 2018년 4월말부터 유럽과 북미에 우선 출시할 예정이다.

렉트라 소개
의류, 차량 인테리어, 가구 등 산업에 생기를 불어넣는 미래 지향적 기업인 렉트라는 업계의 디지털 변화를 촉진하는 프리미엄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렉트라의 솔루션은 설계부터 생산까지 브랜드와 제조업체를 지원하고 있으며, 업체들로 하여금 시장의 평판을 향상시키고 체계적으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게 해줍니다. 1973년에 설립된 렉트라는 현재 전 세계 32개 자회사를 보유 중이며 100여 개국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렉트라는 2017년 기준, 1,650명의 직원과 3억 1300만 달러의 매출을 보고하였습니다. 렉트라는 Euronext (LSS)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 lectra.com을 방문하세요
언론 연락처:
렉트라 본사 / 보도부
Nathalie Fournier-Christol
전화: +33 (0)1 53 64 42 37
이메일: n.fournier-christol@lectra.com